지회장 소개


1990년     10월
(주)케피코 입사
1993년      
제 6대 대의원
1995년    
제 5대 조직쟁의부장(중도사퇴)
1998년    
제 6대 회계감사
2001년  
제 8대 부위원장, 금속산업연맹 파견대의원
2003년    
제 9대 회계감사
2005년     
제 2기 지회장, 민주노총 파견 대의원, 민주노총 경기본부 중부지구협의회 의장
2007년    
금속노조 경기지부 수석부지부장



                                                                        현대케피코 지회장 인사말


 

 

조합원동지여러분!

 

조합원동지들의 가내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이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현대케피코 11기집행부는 조합원과함께! 다시 민주노조의 슬로건으로 힘차게 출발하였습니다. 

지회임원포함 24명의 집행간부를 꾸리고 2024년 사업계획을 알차게 준비하였고, 24년 임단협투쟁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회는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조합원의 먼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해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사업을 진행하겠습니다.

 

첫째 : 

지회는 자동차 산업 전환에 따른 지회대응 전략마련을 통해 조합원의 고용안정을 위해 군포공장에 신규사업이 설치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동화 즉 전기차 시대로 급격히 전환되는 것에 적극 발 맞춰 나아가고 생산아이템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일자리 문제를 최소화 하겠습니다.

 

둘째 : 

청년세대와 장기근속자를 아우르는 노동조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그룹 부품사 동일 성과급 지급을 쟁취하겠습니다. 또한, 임금삭감 없는 주4.5일 노동제, 상여금 900%, 국민연금 수급년도에 맞는 정년연장 등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 

차량 구입 지원금 완성차 수준으로 확대, 사내근로복지기금 대폭확대, 출연금 총액한도폐지, 주택구입, 전,월세자금대출 확대 등 복지제도를 대폭 확대 하겠습니다.

 

넷째 : 

소통하는 노동조합! 다시서는 민주노조! 의 기치 아래 35년 민주노조의 역사를 계승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사업장 보충교섭요구안 마련을 위한 준비과정에서 현대그룹사와 단체협약을 비교분석한 결과 보완해야할 부분이 발견되어 24년 요구안을 준비하였습니다. 이것은 현대케피코의 미래를 준비하고 한 단계 더 질적으로 발전하기 위한 요구입니다.

 

조합원동지여러분!

윤석열정권의 노동자 탄압을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타임오프제도 강화, 회계공시 등으로 노동부의 감사를 강화하여, 민주노조 활동을 위축시키려는 시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노동기구에서 개정을 권고한 노조법 2.3조가 국회에서 통과되면 망국적인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공헌하고 있습니다. 이 무도한 정권을 노동자와 민중의 힘으로 처단해야 합니다.


동지들! 우리는 자본과 정권이 어떠한 탄압에도 언제나 현대케피코지회를 지켜내고, 발전시켜내는 저력이 있습니다. 보다 슬기롭게 우리 내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함께 투쟁했던 36년간 민주노조의 전통이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과 좀 더 발전해야 될 부분에 대해 애정 어린 비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다소 부족하지만 11기집행부는 최선을 다해 집행하겠습니다. 그리고, 2024년 임·단협투쟁을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경기지부 현대케피코지회 지회장 박명규 드림.